두번째 만남에서 번번이 채이는 그녀들 그녀들에게 부족한 2%는 무엇일까?

중견기업 비서실에 근무하는 28살 J양 . 세련되고 비교적 출중한 외모에 어학실력을 겸비한 재원으로 미팅을 주선해 주면 남성들은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흔쾌하게 만남을 수락했었다.
지방의대를 졸업한 후 산부인과 수련을 받고 있는 L양.  역시 30살의 레지던트 3년 차 적당히 큰 키에 무난한 외모, 아버님은 공무원이시고 화목한 가정의 막내딸로 첫 미팅 시 반응이 좋은 여성이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두 여성 모두 두 번째 만남의 고비를 넘지 못하고 번번이 채는 상황을 반복하고 있었다.

거듭된 미팅을 통한 남성들의 반응을 종합해보면, “동료 같은 느낌이네요. 친구로서는 괜찮지만 배우자로서의 느낌이 없습니다.” “좋은 분 같은데 왠지 부담스럽습니다.” 등등 외모나 직업적인 면은 훌륭하지만 여성스러운 면모가 부족하고 애교도 없고 무엇보다 부담스럽다는 반응이 대부분 이었다.
짧은 첫만남과 달리 좀 긴 시간의 데이트를 즐기다 보면 성격적인 면이 드러나게 되는데, 여성 모두 본인의 일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은 가득했지만 여성스러움과 애교가 부족하고, 무뚝뚝해서 남자들이 더 이상은 호감을 갖지 못하고 있었고, 과도하게 똑똑하고 잘난 여성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전달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러나 본인들 스스로는 그러한 단점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았고 J양은 본인 그대로를 받아줄 수 있는 남성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에 차있었으며, L양 역시 전문적인 일에 종사하다 보니 다른 건 몰라도 직업만큼은 의사를 고집하고 있었던 터라 소개를 담당한 매니저로서는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었다. 일단 두 여성의 소개를 과감하게 중단하고 면담을 요청하기에 이르렀다.
34
그녀들의 부족한 2%를 어떻게 채울 수 있었을까?

두 여성 모두에게 두 번째 만남의 장소는 ‘극장’이나 ‘레스토랑’은 절대 안 된다고 말씀드렸다.
흔히들 데이트코스로 영화를 보거나 고급레스토랑을 찾는 것이 보편적인 일이다. 하지만 꼭 놀이공원이나 체험이 동반되는 장소로 갈 것을 권유해 줬다. 말문을 꼭 닫아버려야 하는 극장이나 마주보고 대화를 힘겹게 이어가야 하는 레스토랑 또는 카페 등은 이러한 부류의 여성들에게는 단점이 많이 드러나는 장소이므로 친해지기 전까지는 뭔가 자연스러운 어울림이 가능한 곳으로 움직이기를 권유했던 것이다.
두 번째로 J양에게는 일 얘기는 삼가고, 남성의 어떤 부분이든 (하다못해 그날 메고 온 넥타이나 헤어스타일이라도) 꼭 한가지는 칭찬을 해주라고 했다. L양에게도 역시 동료의사나 환자 얘기는 절대 꺼내지도 말고 차라리 TV에 나오는 재미난 얘기를 하거나 서로 관심 있는 스포츠나 여가에 관한 얘기를 하는 편이 나으며, 또한 배우자가 꼭 의사여야 한다는 생각도 버릴 수 있다면 버리라고 충고했다.
L양은 현재 명문대를 졸업하고 군법무관으로 재직중인 훤칠하고 인상 좋은 남성과 결혼에 성공해서 첫째 아이를 임신한 상태다. J양은 고집을 못 버리고 몇 차례 더 비슷한 만남을 반복하다가 최근 정부부처에 근무하는 남성과 무사히 안정적인 교제 상태로 접어들었다.

똑똑하고 야무지고 자기 일을 사랑하는 여성들이 흔히 놓치는 부분이 있다.
사랑도 일처럼 생각하는 버릇, 그리고 배우자는 내가 세워둔 기준에 꼭 맞아야 하고 나를 그대로 인정해 줘야 한다는 고집스러움이다. 그러나 이런 고집을 버리지 못한다면 평생 똑똑하게 혼자 살 각오를 해야 한다. 필자는 이런 고집을 무조건 버리라고 강권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의 내적인 면모는 좀 더 친해진 후 천천히 보여줘도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라는 것이다. 좀더 여우 같은 여자, 똑똑한 여자보다 현명한 여자가 되라는 것이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academic writing customer service essay apa style paraphrasing professional writing services assignment writing best college writing programs academic paper new essays uk writing an academic paper writing a descriptive essay writing a scholarship essay writing essays
logo44

내 가족을 소개하는 중매쟁이의 마음으로,

좋은 사람들의 인연을 만듭니다

bt_tit
Please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