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나이 서른 다섯, 진짜 결혼을 원한다면?

33대기업계열의 온라인 게임회사에 다니는 L양. 공기업 은퇴 후 소일하시며 여유 있는 삶을 즐기시는 아버님과 교사셨던 어머님, 이미 결혼해서 조카들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오빠.. 남들이 부러울만한 화목한 가정환경에서 큰 걱정 없이 사는 듯 했는데, 이 집안에는 심각한 걱정거리가 하나 있었다. 163센티미터의 적당한 키에, 나이보다는 동안인 외모, 졸업이후 쭉 다니고 있는 좋은 직장과 연봉, 뭐하나 나무랄게 없는 조건인데, 그녀의 나이는 서른 하고도 다섯 살이다.

본인도 걱정스러웠지만, 주변에서 지켜보고 있는 부모님 마음이 더 애타기 마련, 결국 나를 찾아온 건 L양의 어머님이셨다. ‘요새 우리 애 다니는 직장도 참 좋고, 외모도 그 나이 먹었다고 하면 다들 믿지 않을 정도인데요. 왜 이렇게 사람 만나기가 어려운 건지, 아무튼 잘 좀 부탁드릴께요’ 하면서 거듭 부탁을 하고 가셨다.

몇 번 미팅을 진행해보니, L양은 비슷한 연령의 여성들에 비해 상대 남성들로부터 반응이 좋은 편이었다. 나이보다 무척 동안이라는 어머니 말씀처럼, 소개를 받은 남성들은 여성을 지속적으로 만나길 원했으나 번번이 여성쪽에서 이후 만남에 대해 시큰둥한 반응이었다.

“예전에 제가 어떤 남자들을 만났는지 알기나 하세요?” “솔직히 이런 저런 직업의 남자랑은 데이트도 안 해요.”“키가 너무 작은데, 내 나이가 몇인데, 6살차이면, 어휴~ 그 남자는 몇 살이야?” 뭐 이런 불평들로 황금 같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다.

L양은 본인이 나이가 많다는 생각에서인지 상대남성과 나이차이, 학력, 직업 등 본인보다 월등히 좋기를 원했다. 물론 대부분의 청춘남녀는 본인보다 더 나은 상대를 만나길 원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그런 요건을 다 충족시키기에는 그녀의 나이가 실질적으로 큰 장애 요인이 되고 있었다.

어머님과 고심 끝에 외모, 나이차, 학력, 직업, 가정환경 등등의 여러 가지 요건들 중에서  두 가지 정도만 충족하면 최소한 3번 이상은 만남을 지속하기로 합의를 했다.

결국 어머님과 적극적인 합동작전 끝에 L양은 인연을 찾을 수 있었다. 외모는 평범하고 L양처럼 조용한 성격이었지만, 성실하고 진실된 면이 무척이나 돋보이는 건축계통 엔지니어인 K군과  3번 이상의 끝에 교제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서른 중반을 넘긴 여성이 진정으로 결혼을 생각한다면 “내 나이가 몇인데?” 이 부분에서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한다. 내 나이가 서른 다섯이면 결혼이 가능한 남성 연령이 30대 후반이거나 40대 초반이다. 하지만 30대 후반에서 40대초반인 남성이 과연 몇이나 미혼으로 남아있겠는가? 그만큼 선택의 폭은 이미 좁혀질 만큼 좁혀진 상태인 것이다. 또한 설령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30대 후반에 잘 갖추어진 남성이 30대 중반이나 혹은 동갑의 여성을 배우자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인정하기 어렵겠지만 스무 살 중반의 연애와 서른 살 중반의 연애는 참 다르다는 걸 본인들이 깨달아야 한다는 점이다. 요새 결혼들이 많이 늦어져서 주변에 서른 중반을 훌쩍 넘긴 미혼들을 참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서른 중반에도 얼마든지 멋지게 아름답게 연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현실적인 좌표를 인정하고 특히 과거에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났었다. 이런 생각은 등은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중요한 것은 현재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가 더 중요한 것이며, 정말 결혼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의지가 있는지 이점을 꼭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academic writing customer service essay apa style paraphrasing professional writing services assignment writing best college writing programs academic paper new essays uk writing an academic paper writing a descriptive essay writing a scholarship essay writing essays
logo44

내 가족을 소개하는 중매쟁이의 마음으로,

좋은 사람들의 인연을 만듭니다

bt_tit
Please wait...